파데스트 프론티어 공략 건물 일람표

    728x90
    반응형

    파데스트 프론티어는 몇 안되는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한 건설시뮬레이션입니다. 배니쉬드를 이을 명작입니다. 배니쉬드는 늘어나는 인구를 감당하기 위해 오직 생산건물과 효율을 따지는 게임 플레이 방식이었다면 파데스트 프론티어는 난이도에 따라 침략군이 생성되어 적절한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파데스트 프론티어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배니쉬드는 게임 메모리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서 오랜시간 플레이 하기에는 좋지만 적절한 꼼수를 쓰면 배니쉬드는 쉽게 질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파데스트 프론티어는 주민들을 괴롭히는 각종 변수가 존재하여 한치앞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습니다. 즉, 방치형 플레이가 거의 불가능하죠. 

     

    그런데 국내에서는 파데스트 프론티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없어서 플레이 하시는데 많은 애를 먹으셨으리라 생각이 들어 오늘 일람표를 준비해봤습니다.

     

    ※ 참조 사이트 (파데스트 프론티어 위키)와 개인적인 플레이를 통해 아래의 자료가 제작되었음을 밝힙니다.

     

     

    ○ 편의 시설 및 서비스 건물 [1티어-4티어] 

     

    이름 티어 해금
    조건
    크기 비용 유지
    비용
    생산
    품목
    필요
    인원
    호감도
    마을
    회관
    [2,3,4]
    0 X 6x6
    40 X X X 긍정적
    16
    시장
    [시장광장]
    1 톱질구덩이 4x4
    50 X
    식료품
    잡화상
    x2
    긍정적
    물품보관소
    15
    묘지 1 없음 최소
    3x3
    최대
    10x10
    50 X X X -
    5
    사원
    [제단]
    1 없음 3x3
    50 -4
    X 사제
    x1
    매우
    긍정적
    35
    치료사의 집
    [병원]
    2 마을회관
    2티어
    3x3
    80 -25
    치료사
    x2
    매우
    긍정적
    40
    20
    100
    교역소
    [무역소]
    2 마을회관 2티어
    물품보관소
    톱질구덩이
    4x5
    80 X X 상인
    x2
    -
    40
    10
    15
    학교 2 마을회관
    2티어
    3x4
    150 X X 교사
    x1
    매우
    긍정적
    60
    30
    150
    축제용 깃대 2 마을회관
    2티어
    4x4
    30 X 오락

    없음 매우 긍정적
    10
    10
    150
    쥐잡이 꾼 건물 2 마을회관
    2티어
    2x2
    60 -10
    X 쥐잡이꾼x1 -
    15
    20
    신전 2 마을회관
    2티어
    5x5
    200 X X   매우
    긍정적
    100
    100
    1000
    술집 3 마을회관
    3티어
    3x2
    80 X

    오락

    금괴
    술집
    주인
    x1
    매우 긍정적
    50
    15
    약제상 3 마을회관
    3티어
    병원
    2x3
    120 X 약사
    x2
    -
    50
    50
    300
    극장
    [대극장]
    3 마을회관
    3티어
    5x5
    200

    오락
    X X 매우
    긍정적
    150
    150
    1250
    도서관
    4 마을회관
    4티어
    3x4
    200
    오락
    X 사서
    x2
    매우 긍정적
    80
    150
    1000
    길드홀 4 마을회관
    4티어
    4x5
    250 X X 길드마스터
    x8
    -
    100
    200
    2500
    50
    지하묘지 4 마을회관
    4티어
     
    15 X X X -
    100
    500

     

    ○ 주거시설

     

    이름 티어 해금
    조건
    크기 비용 유지
    비용
    생산
    품목
    필요
    인원
    호감도
    오두막 1 마을회관
    1티어
    1x1
    20 X X 긍정적
    10
    임시
    오두막
    1 마을회관
    2티어
    마차상점
    3x3
    20 X X X -
    20

     

    ○ 저장시설

     

    이름 티어 해금
    조건
    크기 비용 유지
    비용
    생산
    품목
    필요
    인원
    호감도
    야적장 1 마을회관
    1티어
    4x4
    15 X X X -
    10
    물품
    보관소
    1 야적장 3x4
    20 X X X -
    20
    지하
    저장고
    [벽돌
    지하
    저장고]
    1 야적장 2x3 40

    10

    20
    X X X -
    마차
    상점
    2 마을회관
    2티어
    3x3 80

    30

    5

    10
    X X X -
    곡물
    창고
    2 마을회관
    2티어
    2x2 40

    30

    15
    X X X -
    금고 2 마을회관
    2티어
    3x4 120

    50

    25
    X X X -

    제작소
    3 마을회관
    3티어
    3x3 60

    50
    X X -

     

    ○ 음식생산

     

    이름 티어 해금
    조건
    크기 비용 유지
    비용
    생산
    품목
    필요
    인원
    호감도
    사냥꾼
    쉼터
    1 - 2x3 20

    10
    X
    사냥꾼
    x1
    -
    채집꾼
    쉼터
    1 - 2x3 20

    10
    X
     
    채집꾼
    x1
    -
    낚시
    쉼터
    1 - 2x3 20

    10
    X
     
    낚시꾼
    x1
    -
    경작지 1 - 5x5최소
    12x12최대
    22
    X
    농부
    x2~
    -
    훈제소 1 - 2x2 25

    15

    8
    X
    훈제업자
    x1
    매우
    부정적
    풍차 2 마을회관
    2티어
    톱질구덩이
    3x3 60

    35

    10

    1
    X
     
    제분
    업자
    x1
    매우
    부정적
    빵집 2 마을회관
    2티어
    3x3 60

    30
    15
    X
    제빵사
    x1
    긍정적인
    외양간 2 마을회관
    2티어
    교역소
    4x6 80

    150

    40

    15
    X
     
    목동
    x1
    매우부정적
    수목관리사
    건물
    2 마을회관
    2티어
    2x4 100

    40

    75
    X
    수목관리사
    x1
    -
    치즈
    공장
    3 마을회관
    3티어
    외양간
    3x3 80

    50

    75
    X
    치즈
    장인
    x1
    -
    보존
    전문가
    건물
    3 마을회관
    3티어
    3x3 80

    50

    80
    X
    보존
    전문가
    x1
    -

     

    ○ 자원

     

    이름 티어 해금
    조건
    크기 비용 유지
    비용
    생산
    품목
    필요
    인원
    호감도
    기본
    우물
    1 X 2x2   X
      -
    장작
    제작소
    1 X 2x3   X
      매우
    부정적
    톱질
    구덩이
    1 야적장 3x4   X
      매우
    부정적
    제혁소 1 기본우물
    물품보관소
    3x3   X
      매우
    부정적
    구두점 1 톱질구덩이
    물품보관소
    2x3   X
      -
    화살
    제작소
    1 톱질구덩이 2x3   X
      -
    바구니
    가게
    1 톱질구덩이
    물품보관소
    2x3   X
      -
    퇴비장 1 톱질구덩이 4x4  

    -4
      매우
    부정적
    작업
    캠프
    2 마차상점 3x3   X
     
      매우
    부정적
    점토
    채취장
    2 마을회관
    2티어
    마차상점
    3x3   X
      -
    철광산 2 마을회관
    2티어
    마차상점
    3x3   X
      -
    금광산 2 마을회관
    2티어
    마차상점
    3x3   X
     
      -
    석탄
    광산
    2 마을회관
    2티어
    마차상점
    3x3   X
      -
    모래
    채취장
    2 마을회관
    2티어
    마차상점
    3x3   X
      -
    양봉장 2 마을회관
    2티어
    농작물밭
    1x1   X
      -
    도예가
    공방
    2 마을회관
    2티어
    물품보관소
    3x4   X
     
      -
    방직공
    공장
    2 마을회관
    2티어
    3x4   X
     
      -
    양초
    가게
    2 마을회관
    2티어
    2x3   X
      -
    비누
    가게
    2 마을회관
    2티어
    3x4   X
      매우
    부정적
    숯가마 2 마을회관
    2티어
    야적장
    장작제작소
    3x4   X
      매우
    부정적
    병기고 2 마을회관 2티어 3x4   X
      -
    가구
    공방
    3 마을회관
    3티어
    3x5   X
      -
    양조장 3 마을회관
    3티어
    4x4   X
     
      -
    주조소 3 마을회관
    3티어
    3x4   X
      매우
    부정적
    대장간 3 마을회관
    3티어
    3x4   X
      매우
    부정적
    벽돌
    제작소
    3 마을회관
    3티어
    4x5   X
     
      매우
    부정적
    유리
    공방
    3 마을회관
    3티어
    3x4   X
      매우
    부정적
    제지
    공장
    3 마을회관
    3티어
    3x2   X     매우
    부정적
    제본소 3 마을회관
    3티어
    4x4   X     -
    깊은 점토
    광산
    4 마을회관
    4티어
    2x3   X     -
    깊은
    철광
    4 마을회관
    4티어
    2x3   X     -
    깊은
    금광
    4 마을회관
    4티어
    2x3   X     -
    깊은
    석탄
    광산
    4 마을회관
    4티어
    2x3   X     -
    깊은
    모래
    광산
    4 마을회관
    4티어
    2x3   X     -
    채석장 4 마을회관
    4티어
    2x3   X     -

     

    ○ 방어건물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