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데스트 프론티어 공략 건물 일람표
- 게임팁
- 2024.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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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데스트 프론티어는 몇 안되는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한 건설시뮬레이션입니다. 배니쉬드를 이을 명작입니다. 배니쉬드는 늘어나는 인구를 감당하기 위해 오직 생산건물과 효율을 따지는 게임 플레이 방식이었다면 파데스트 프론티어는 난이도에 따라 침략군이 생성되어 적절한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파데스트 프론티어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배니쉬드는 게임 메모리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서 오랜시간 플레이 하기에는 좋지만 적절한 꼼수를 쓰면 배니쉬드는 쉽게 질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파데스트 프론티어는 주민들을 괴롭히는 각종 변수가 존재하여 한치앞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습니다. 즉, 방치형 플레이가 거의 불가능하죠.
그런데 국내에서는 파데스트 프론티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없어서 플레이 하시는데 많은 애를 먹으셨으리라 생각이 들어 오늘 일람표를 준비해봤습니다.
※ 참조 사이트 (파데스트 프론티어 위키)와 개인적인 플레이를 통해 아래의 자료가 제작되었음을 밝힙니다. |
○ 편의 시설 및 서비스 건물 [1티어-4티어]
이름 | 티어 | 해금 조건 |
크기 | 비용 | 유지 비용 |
생산 품목 |
필요 인원 |
호감도 | |
마을 회관 [2,3,4] |
0 | X | 6x6 | 40 | X | X | X | 긍정적 | |
16 | |||||||||
시장 [시장광장] |
1 | 톱질구덩이 | 4x4 | 50 | X | 식료품 잡화상 x2 |
긍정적 | ||
물품보관소 | 15 | ||||||||
묘지 | 1 | 없음 | 최소 3x3 최대 10x10 |
50 | X | X | X | - | |
5 | |||||||||
사원 [제단] |
1 | 없음 | 3x3 | 50 | -4 |
X | 사제 x1 |
매우 긍정적 |
|
35 | |||||||||
치료사의 집 [병원] |
2 | 마을회관 2티어 |
3x3 | 80 | -25 |
치료사 x2 |
매우 긍정적 |
||
40 | |||||||||
20 | |||||||||
100 | |||||||||
교역소 [무역소] |
2 | ●마을회관 2티어 ●물품보관소 ●톱질구덩이 |
4x5 | 80 | X | X | 상인 x2 |
- | |
40 | |||||||||
10 | |||||||||
15 | |||||||||
학교 | 2 | 마을회관 2티어 |
3x4 | 150 | X | X | 교사 x1 |
매우 긍정적 |
|
60 | |||||||||
30 | |||||||||
150 | |||||||||
축제용 깃대 | 2 | 마을회관 2티어 |
4x4 | 30 | X | 오락 |
없음 | 매우 긍정적 | |
10 | |||||||||
10 | |||||||||
150 | |||||||||
쥐잡이 꾼 건물 | 2 | 마을회관 2티어 |
2x2 | 60 | -10 |
X | 쥐잡이꾼x1 | - | |
15 | |||||||||
20 | |||||||||
신전 | 2 | 마을회관 2티어 |
5x5 | 200 | X | X | 매우 긍정적 |
||
100 | |||||||||
100 | |||||||||
1000 | |||||||||
술집 | 3 | 마을회관 3티어 |
3x2 | 80 | X |
오락 금괴 |
술집 주인 x1 |
매우 긍정적 | |
50 | |||||||||
15 | |||||||||
약제상 | 3 | 마을회관 3티어 병원 |
2x3 | 120 | X | 약 | 약사 x2 |
- | |
50 | |||||||||
50 | |||||||||
300 | |||||||||
극장 [대극장] |
3 | 마을회관 3티어 |
5x5 | 200 |
오락 |
X | X | 매우 긍정적 |
|
150 | |||||||||
150 | |||||||||
1250 | |||||||||
도서관 |
4 | 마을회관 4티어 |
3x4 | 200 | 오락 |
X | 사서 x2 |
매우 긍정적 | |
80 | |||||||||
150 | |||||||||
1000 | |||||||||
길드홀 | 4 | 마을회관 4티어 |
4x5 | 250 | X | X | 길드마스터 x8 |
- | |
100 | |||||||||
200 | |||||||||
2500 | |||||||||
50 | |||||||||
지하묘지 | 4 | 마을회관 4티어 |
15 | X | X | X | - | ||
100 | |||||||||
500 |
○ 주거시설
이름 | 티어 | 해금 조건 |
크기 | 비용 | 유지 비용 |
생산 품목 |
필요 인원 |
호감도 | |
오두막 | 1 | 마을회관 1티어 |
1x1 | 20 | X | 금 | X | 긍정적 | |
10 | |||||||||
임시 오두막 |
1 | 마을회관 2티어 마차상점 |
3x3 | 20 | X | X | X | - | |
20 |
○ 저장시설
이름 | 티어 | 해금 조건 |
크기 | 비용 | 유지 비용 |
생산 품목 |
필요 인원 |
호감도 | |
야적장 | 1 | 마을회관 1티어 |
4x4 | 15 | X | X | X | - | |
10 | |||||||||
물품 보관소 |
1 | 야적장 | 3x4 | 20 | X | X | X | - | |
20 | |||||||||
지하 저장고 [벽돌 지하 저장고] |
1 | 야적장 | 2x3 | 40
10 20 |
X | X | X | - | |
마차 상점 |
2 | 마을회관 2티어 |
3x3 | 80
30 5 10 |
X | X | X | - | |
곡물 창고 |
2 | 마을회관 2티어 |
2x2 | 40
30 15 |
X | X | X | - | |
금고 | 2 | 마을회관 2티어 |
3x4 | 120
50 25 |
X | X | X | - | |
통 제작소 |
3 | 마을회관 3티어 |
3x3 | 60
50 |
X | 통 | X | - |
○ 음식생산
이름 | 티어 | 해금 조건 |
크기 | 비용 | 유지 비용 |
생산 품목 |
필요 인원 |
호감도 |
사냥꾼 쉼터 |
1 | - | 2x3 | 20
10 |
X | 사냥꾼 x1 |
- | |
채집꾼 쉼터 |
1 | - | 2x3 | 20
10 |
X | 채집꾼 x1 |
- | |
낚시 쉼터 |
1 | - | 2x3 | 20
10 |
X | 낚시꾼 x1 |
- | |
경작지 | 1 | - | 5x5최소 12x12최대 |
22 | X | 농부 x2~ |
- | |
훈제소 | 1 | - | 2x2 | 25
15 8 |
X | 훈제업자 x1 |
매우 부정적 |
|
풍차 | 2 | 마을회관 2티어 톱질구덩이 |
3x3 | 60
35 10 1 |
X | 제분 업자 x1 |
매우 부정적 |
|
빵집 | 2 | 마을회관 2티어 |
3x3 | 60
30 15 |
X | 제빵사 x1 |
긍정적인 | |
외양간 | 2 | 마을회관 2티어 교역소 |
4x6 | 80
150 40 15 |
X | 목동 x1 |
매우부정적 | |
수목관리사 건물 |
2 | 마을회관 2티어 |
2x4 | 100
40 75 |
X | 수목관리사 x1 |
- | |
치즈 공장 |
3 | 마을회관 3티어 외양간 |
3x3 | 80
50 75 |
X | 치즈 장인 x1 |
- | |
보존 전문가 건물 |
3 | 마을회관 3티어 |
3x3 | 80
50 80 |
X | 보존 전문가 x1 |
- |
○ 자원
이름 | 티어 | 해금 조건 |
크기 | 비용 | 유지 비용 |
생산 품목 |
필요 인원 |
호감도 |
기본 우물 |
1 | X | 2x2 | X | - | |||
장작 제작소 |
1 | X | 2x3 | X | 매우 부정적 |
|||
톱질 구덩이 |
1 | 야적장 | 3x4 | X | 매우 부정적 |
|||
제혁소 | 1 | 기본우물 물품보관소 |
3x3 | X | 매우 부정적 |
|||
구두점 | 1 | 톱질구덩이 물품보관소 |
2x3 | X | - | |||
화살 제작소 |
1 | 톱질구덩이 | 2x3 | X | - | |||
바구니 가게 |
1 | 톱질구덩이 물품보관소 |
2x3 | X | - | |||
퇴비장 | 1 | 톱질구덩이 | 4x4 |
-4 |
매우 부정적 |
|||
작업 캠프 |
2 | 마차상점 | 3x3 | X | 매우 부정적 |
|||
점토 채취장 |
2 | 마을회관 2티어 마차상점 |
3x3 | X | - | |||
철광산 | 2 | 마을회관 2티어 마차상점 |
3x3 | X | - | |||
금광산 | 2 | 마을회관 2티어 마차상점 |
3x3 | X | - | |||
석탄 광산 |
2 | 마을회관 2티어 마차상점 |
3x3 | X | - | |||
모래 채취장 |
2 | 마을회관 2티어 마차상점 |
3x3 | X | - | |||
양봉장 | 2 | 마을회관 2티어 농작물밭 |
1x1 | X | - | |||
도예가 공방 |
2 | 마을회관 2티어 물품보관소 |
3x4 | X | - | |||
방직공 공장 |
2 | 마을회관 2티어 |
3x4 | X | - | |||
양초 가게 |
2 | 마을회관 2티어 |
2x3 | X | - | |||
비누 가게 |
2 | 마을회관 2티어 |
3x4 | X | 매우 부정적 |
|||
숯가마 | 2 | 마을회관 2티어 야적장 장작제작소 |
3x4 | X | 매우 부정적 |
|||
병기고 | 2 | 마을회관 2티어 | 3x4 | X | - | |||
가구 공방 |
3 | 마을회관 3티어 |
3x5 | X | - | |||
양조장 | 3 | 마을회관 3티어 |
4x4 | X | - | |||
주조소 | 3 | 마을회관 3티어 |
3x4 | X | 매우 부정적 |
|||
대장간 | 3 | 마을회관 3티어 |
3x4 | X | 매우 부정적 |
|||
벽돌 제작소 |
3 | 마을회관 3티어 |
4x5 | X | 매우 부정적 |
|||
유리 공방 |
3 | 마을회관 3티어 |
3x4 | X | 매우 부정적 |
|||
제지 공장 |
3 | 마을회관 3티어 |
3x2 | X | 매우 부정적 |
|||
제본소 | 3 | 마을회관 3티어 |
4x4 | X | - | |||
깊은 점토 광산 |
4 | 마을회관 4티어 |
2x3 | X | - | |||
깊은 철광 |
4 | 마을회관 4티어 |
2x3 | X | - | |||
깊은 금광 |
4 | 마을회관 4티어 |
2x3 | X | - | |||
깊은 석탄 광산 |
4 | 마을회관 4티어 |
2x3 | X | - | |||
깊은 모래 광산 |
4 | 마을회관 4티어 |
2x3 | X | - | |||
채석장 | 4 | 마을회관 4티어 |
2x3 | X | - |
○ 방어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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