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플랫폼법에 반대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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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꼭팁입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플랫폼법이 추진되면서 미국에서 반대의 목소리가 나오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플랫폼법이란 무엇이고, 왜 미국에서는 이에 반대하는 의견이 나오는지, 그리고 이것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에 대해 함께 생각해볼까요?

     

     

    플랫폼법이란 무엇인가요?

     

    플랫폼법, 정식명칭은 '플랫폼 공정경쟁촉진법안'입니다.

     

    이 법은 시장을 좌우하는 소수의 거대 플랫폼 기업을 '지배적 사업자'로 사전 지정해 부당행위를 금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미국의 애플, 구글, 아마존, 메타와 한국의 네이버, 카카오 등이 규제 대상이 될 것으로 보이고 있어요.

     

    미국에서는 왜 반대하나요?

     

    미국상공회의소는 한국 정부가 법안 전체 조문을 공개하고 미국 재계와 미국 정부 등 이해관계자와 충분히 논의할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또한 규제가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경쟁을 짓밟고, 외국 기업을 임의로 겨냥해 정부들을 무역 합의를 위반하는 위치에 처하게 한다는 이유에서 반대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이것이 가지는 의미는 무엇인가요?

     

    미국에서 반대의 목소리가 나오는 이유는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플랫폼법이 한국 내에서만 적용되는 법이지만,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거대 기업들이 규제 대상이기 때문에 세계적인 이슈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어요.

     

    또한 이로 인해 한미간의 무역합의에도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결론

     

    오늘 포스팅 요약을 해보도록 할게요.

     

    포스팅의 주요 핵심 포인트는 (1) 플랫폼법의 이해 (2) 미국의 반대 이유 (3) 이것이 가지는 의미 였어요.

     

    (1) 플랫폼법의 이해에서는 플랫폼법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기업들이 규제 대상인지를 설명했고, (2) 미국의 반대 이유에서는 미국상공회의소의 입장과 그 이유를 알아보았어요. 마지막으로 (3) 이것이 가지는 의미에서는 이 이슈가 어떤 방향으로 확대될 수 있는지를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의 주제는 더욱 알찬 정보로 돌아오도록 할게요!

     

    아래에는 여러분들이 흥미있어할만한 내용을 글모음으로 모아봤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라며 궁금하신 부분은 덧글로 소통하도록 할게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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