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버전으로 진출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의 전망

    728x90
    반응형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여러분은 얼마나 익숙하신가요?

     

    이제 스마트폰에서 뿐만 아니라 PC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새롭게 태어난 PC버전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의 특징과 장점, 그리고 크롬과의 차별점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란?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삼성전자에서 개발한 웹 브라우저로,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한번쯤 사용해보셨을 거예요. 웹 브라우저란, 우리가 인터넷을 이용할 때 필요한 도구로, 웹사이트를 보여주는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기존에 스마트폰에서만 사용 가능했지만, 이제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끔 개선되었어요.

     

    그럼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크로미움(Chromium)' 기반으로 만들어졌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크로미움'이란, 구글에서 개발한 웹 브라우저 기술로,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웹 브라우저가 만들어지곤 해요. 이런 '크로미움' 기반 덕분에,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과 비슷한 사용감을 제공해줍니다.

     

    또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모바일과 PC간의 연동성을 강화했어요. 이는 스마트폰과 PC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즐겨찾기나 기록 등을 공유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어느 기기에서든 동일한 환경에서 인터넷을 이용하실 수 있게 되었어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PC로 진출하는 이유

     

    이는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가 PC 시장에 본격적으로 발을 들이겠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결정의 배경에는 소비자 편의성 향상이라는 목표가 있었어요. 스마트폰과 PC 사이의 연동성을 강화함으로써, 사용자가 모바일에서 설정한 즐겨찾기나 기록 등을 PC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죠. 이렇게 되면 사용자는 기기 간의 차이 없이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웹 브라우저 시장의 현재 상황을 살펴보면, 구글의 크롬이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그 뒤를 이어 애플의 사파리, 마이크로소프트의 엣지가 뒤따르고 있어요. 그런데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이들에 비해 점유율이 미비한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웹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이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전하려는 것이죠.

     

    이처럼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의 PC 출시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브라우저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삼성전자의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며 브라우저 시장에서 새로운 위치를 확보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 인터넷만의 장점은?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가 가진 독특한 장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크로미움'이라는 오픈소스 웹 브라우저 코드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크로미움'은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네이버 웨일 등 많은 브라우저가 사용하는 기반 기술입니다. 이로 인해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도 이들과 비슷한 사용감을 제공하면서, 삼성만의 특화된 기능들을 추가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이 뛰어납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정한 즐겨찾기나 기록 등을 PC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물론,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본 웹브라우저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갤럭시 사용자들에게는 편리함을 제공해줍니다.

     

    더불어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사용자의 인터넷 활동 데이터를 수집하는 중요한 수단이기도 합니다. 이는 인공지능(AI) 시대에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며,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의 PC 버전 출시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동시에, 브라우저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삼성전자의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강력한 연동성,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향상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장점들을 통해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브라우저 시장에서 자신만의 위치를 확고히 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삼성 인터넷만의 단점은?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도 그만의 단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물론 크로미움 기반으로 제작되어 다른 브라우저들과 비슷한 사용감을 제공하지만, 아직은 크롬이나 사파리처럼 대중적인 브라우저들에 비해 애드온이나 확장 프로그램의 종류가 적다는 점입니다. 애드온이나 확장 프로그램이란 웹 브라우저의 기능을 확장하거나 추가하는 소프트웨어를 말하는데요, 이런 부분에서는 아직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가 다른 브라우저들에 비해 다소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두 번째 단점은,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가 아직은 갤럭시 사용자를 중심으로 서비스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보니 갤럭시 사용자가 아닌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PC 버전의 출시로 이런 부분이 개선될 수 있겠지만, 아직은 갤럭시 사용자가 아닌 사람들에게는 다른 브라우저들에 비해 선택의 우선순위가 뒤로 밀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의 점유율이 미비하다는 점도 단점으로 꼽힙니다. 점유율이 높은 브라우저는 다양한 웹사이트와 호환성이 좋고, 사용자가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곤 합니다. 그러나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아직 점유율이 높지 않아, 일부 웹사이트에서는 호환성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크롬과 비교했을 땐 기능면에서 어떨까?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와 구글 크롬을 기능 면에서 비교해보겠습니다.

     

    먼저, 두 브라우저 모두 '크로미움'이라는 오픈소스 웹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어요. 그래서 기본적인 웹 브라우징 기능이나 성능 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브라우저는 자신만의 독특한 기능을 가지고 있죠.

     

    크롬의 경우, 구글과의 강력한 연동성이 큰 장점입니다. 구글 계정을 통해 로그인하면 북마크, 브라우저 환경설정, 확장 프로그램 등을 다른 기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크롬 웹스토어에서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추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크롬의 강점이죠.

     

    그런데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도 몇 가지 독특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는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가 강력한 연동성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설정한 즐겨찾기나 기록 등을 PC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죠. 또한,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사용자의 인터넷 활동 데이터를 수집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그래도 현재로써는, 크롬이 웹스토어를 통해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높은 호환성으로 인해 아직은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가 크롬을 완전히 대체하기는 어렵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결론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와 크롬, 두 브라우저는 각각의 독특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롬은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과 높은 호환성을,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는 갤럭시 사용자에게 맞춘 강력한 연동성을 제공하죠. 이 두 브라우저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고, 그에 따라 자신의 웹 브라우징 환경에 가장 적합한 브라우저를 선택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