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컷 유료 vs 무료 어떤것이 나을까?

    728x90
    반응형

    캡컷 유료 vs 무료 어떤 것이 나을까?

     

    캡컷 유료 및 무료는 어떤 차이점이 있고 어떤 것을 이용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료캡컷이 활성화 된 모습

     

    무료버전 vs 유료버전의 차이점

     

    손떨림 보정 기능의 차이

     

    과거 캡컷에서는 손떨림 보정 정도는 무료 기능에 해당했는데 이제는 유료기능으로 바뀌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유료버전을 사용해야 제대로 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죠.

     

    자동캡션의 차이

     

    원래 무료였는데 이것도 유료화가 되었습니다. 자동캡션이 없다면 일일이 대본을 손으로 쳐야 하는데 VREW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고 클로바 노트와 같은 서드 파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플랫폼을 왔다갔다 한다는 것은 꽤나 불편한 일이죠. 

     

    자동캡션 역시 무료버전에서 삭제됨으로써 캡컷 무료의 매력이 한층 깎였습니다. 

     

    자동삭제기능의 차이

     

    원래 자동삭제 기능도 무료였는데 이제는 무료버전에서는 크로마키 기능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삭제는 좋은 것이 그린스크린 없이도 피사체를 깔끔하게 없앨 수 있어 합성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버전은 이를 삭제함으로써 유료버전으로 사람들을 점점 끌어 모으고 있죠. 

     

    트랜지션 및 효과의 차이

     

    캡컷 유료에서는 트랜지션과 효과가 다양하고 심지어 이를 커스텀할 수 있는 기능도 넣어두었는데 무료버전에서는 얄짤없습니다. 

     

    게다가 효과면에서도 얼굴 / 몸매 / 메이크업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을 무조건 유료 결제를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캡컷으로 제대로 된 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반드시 유료 결제를 해야만 하는 이유가 되었지요.

     

    모션 트래킹

     

    이 기능은 에펙이나 프리미어에서 주로 이용되는 기능 중 하나인데 예를 들어 예능을 보면 손 동작에 따라 자막이 움직이거나 그림이 움직이거나 하는 그런 기능입니다. 

     

    하지만 무료 버전은 이용할 수 없고 유료버전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4K 내보내기 유무

     

    유료버전에서는 4K 내보내기가 되며 다양한 내보내기 옵션을 사용할 수 있으나 무료 버전에서는 오직 1080P 까지만 한계를 두고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결론

     

    위 기능을 쭉 나열한 이유는 위 기능을 보고 이것을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경우에는 구매를 추천합니다. 유료결제인 만큼 돈 값은 확실히 합니다.

     

    예전에 베가스가 딱 이 위치였는데 결국 베가스의 자리를 캡컷이 가져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게다가 LUT기능까지도 프리미어나 에펙 그리고 다빈치 리졸브와 동일하게 가능하기 때문에 색보정면에서도 유료버전은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만 위 기능이 무엇이고 이용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겠다면 구매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에펙에 한번이라도 덜 가기 위해서 위 프로그램을 구매했으며 아이들 교육용과 더불어 제 개인 영상 편집의 편의를 위해 구매했습니다.

     

    갠적으로는 만족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