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 적용해보기 #1 본문 내 글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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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SEO 적용해보기 

     

    지난 시간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했었는데 이 둘의 공통점이 있다 구글노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버렸기 때문이다.

    구글 노출에는 반드시 SEO가 선행되는데 이를 지키면 수익과 노출도부터 달라서 필수가 되어야 한다. 오늘은 그 조건 중 하나인 본문내 글 요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본문 내 글 요약 하는 방법

     

    1) 본문 내 글 요약은 보통 120자 이내로 하면 된다.

    2) 핵심 키워드 1개가 요약글에 반드시 들어가 있어야 한다.

     

    이 두가지를 지켜내면 본문 내 글 요약은 완료가 된다. 

     

    아래의 두 문장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호빵이 식어도 맛있는 이유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려고 한다. 아래의 예시를 살펴보면서 구글 SEO에 가장 적합한 문장을 찾아보는 것이다. 물론 둘다 120자 이내는 지켜냈다.

     

     

     

    예시 #1

    겨울철에 호빵이 식어도 맛있다고? 이 말은 전혀 납득이 되지 않는 내용임에는 틀림없는데 늘 생각해오던 공식은 호호 불어서 먹어야 맛있는 호빵이 아닌가?

     

    예시 #2

    호빵이 식어도 맛있는 이유? 겨울철에 먹는 호빵이 호호 불어서 식지 않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식었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왜 이런 말이 나왔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위 두 문장의 문맥과 내용은 전혀~ 팩트체크가 되어 있지 않은 그냥 머릿속에 떠오른 문장을 나열한 것 뿐이니 검색해보거나 하진 말자. 

     

    예시 1번과 2번의 차이점을 살펴보니 어떤 것이 문제인지 단번에 보인다. 바로 핵심문장이 바로 앞에 나온다는 점이다.

     

     

     

     

    구글에 노출될 예시 사진이다. 둘다 살펴보면 검색 내용에서 사용자가 어떤 글을 보고 들어올지는 한번 판단해보길 바란다. 참고로 구글은 검색키워드를 Bold체로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어 호빵이 식어도 맛있나요? 라는 검색어를 사용했다고 생각하면 < 호빵이 식어도 맛있는 이유? > 이런식으로 볼드처리를 해준다는 것이다.

     

    그림보다는 텍스트 위주인 구글 검색 결과는 이 볼드 하나에 운명이 바뀐다고 보면 된다. 

     

     

     

    오늘은 간략하게 구글 SEO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생각보다 복잡하진 않지만 블로그 운영을 한번 제대로 해보겠다고 생각한다면 반드시 해봐야 하는 내용이기에 참고해서 블로그를 한층 업그레이드 하면 좋겠다.

     

    아래는 SEO에 대한 더 많은 글을 참고해보면 앞으로 블로그를 운영할때 도움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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